반응형

2020/10 7

독감주사 부작용, 잘 알고 주의하자!

쌀쌀해지는 겨울 다가올수록 대비해야 되는 것, 바로 '독감' 예방입니다. 안 그래도 우리나라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불안하고 자유롭지 못한 생활을 하고 있는데, 코로나바이러스와 독감이 같이 걸리게 되면 면역력이 더 떨어지고 치사율도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독감주사의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독감이란? 흔히 플루라고 말하는 급성 바이러스 감염 질환입니다. 독감의 주된 증상은 고열과 근육통이며 호흡기를 공격하여 목이 붓고 열이 나기도 하고 기침과 같은 호흡기 증상이 따라오기도 합니다. 보통 바이러스 감염 후 2~3일 정도의 잠복기를 거쳐 1주일에서 10일 정도 앓게 되며 합병증으로 폐렴이 되거나, 천식이나 심장병 같은 지병이 있는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독감 백신이란? 독..

정보 2020.10.28

60계 치킨 후라이드, 양념, 떡볶이

늦게 퇴근하고 저녁 준비가 너무 귀찮아진 우린치킨을 먹자고 나갔다 예전에 60계 치킨을 집에서 시켜먹었던 적이 있는데튀김도 눅눅하고 식어서 와서오늘은 다른 매장에 가서 먹기로 결정 60계 치킨은 매일 새 기름으로 60마리만 튀긴다고 하니맛있게 느껴지고 더 믿음직스럽다! 내부는 굉장히 넓고 깨끗했다거의 배달 중심이라 매장에는 사람이 하나도 없었고우리 테이블만 있었다사람 없어서 좋긴 좋네 걱정도 안 되고ㅎㅎ출입자 명단 쓰고 우리도 자리 잡고 앉았다 요건 테이블 메뉴판 가져다주시는 책 메뉴판도 있었는데사진을 못 찍었다고급지고 이뻤는데~ 남편은 후라이드파 나는 양념파난 양념에 푹 절여진 양념이 왜 이렇게 맛있는지 모르겠다그래서 후라이드, 양념 반반으로 시키고예전에 60계 치킨에서 떡볶이를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

먹방 2020.10.27

히든싱어 장범준 탈락

장범준이(32세) 하든싱어6에 출연했다. 그러나 장범준의 아무도 예상치 못한 2라운드 탈락, 375대1의 경쟁률을 뚫은 장범준 모창능력자들편이 '레전드’ 회차에 등극!! 딸 조아에게까지 영상편지까지 보낸며 자신감을 드러낸 장범준 장범준은 "그 동안 저를 모창하는 분들을 너무 많이 봤지만 한 번도 비슷한 사람을 본 적 없다"며 자신만만한 모습을 드러냈고 "이번에 탈락하면 은퇴송을 발표하겠다"는 발언을 한 장범준은 "1라운드 넘기면 90% 우승 이라고 본다. 가수 생명을 걸었으니, 진짜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히며 1라운드를 시작해했다. 1라운드 노래는 '벚꽃엔딩' 평화로운 모습으로 통안에 들어간 장범준은 첫소절을 시작하자마자 자신과 똑같은 모습에 기절할거 같다며 너무 놀란모습 1라운드 미션곡이 끝난 ..

일상 2020.10.26

카페 브루온(BRU:ON)

주말 점심, 친구와 커피 한잔 하기 위해익산 하나로 도로에 있는카페 브루온에 갔어요~ 몇 개월 전에 가보고 오랜만에 가는데사람이 굉장히 많아졌더라고요주차장도 넓게 잘 돼있고차가 있으면 가기 편리한데없으신 분들은 버스가 잘 안 다니는 곳이라조금 불편할 것 같아요ㅜㅜ 외관 모습이고 1층에는 세차장카페는 2층에 위치해 있답니다. 티 종류도 많고 디저트 종류도 많아요~먹을거리가 다양해서 그런지가족단위 손님들도 많았고 연령층도 다양했어요 저는 저번에도 스콘 먹었었는데 맛있던 기억이 있어서디저트 고민도 안 하고 또 스콘 시켰어요아이스 아메리카노 두 잔이랑 스콘 이렇게 주문하고 수다 떨고 있으니커피가 나왔네요~! 아메리카노가 고소하고 맛있더라고요스콘은 크림치즈랑 딸기잼이랑 같이 먹었는데역시 단짠의 조화가 ㅎㅎ말해 뭐..

일상 2020.10.25

고갈비 맛집 N2(엔투), 역전 할머니 맥주

역시나 오늘도 주말을 즐기러 고고! 엔투로 출발 늦게 가면 항상 웨이팅 하는 곳인데오늘은 운이 좋은지 웨이팅 없이 들어갔다역시나 반갑게 맞아 주시는 이모님♡항상 반갑게 맞아주신다 기본찬으로 김치 콩나물국과 김치, 두부가 나와 먹고 있는데 '고갈비'가 등장!!!!!!!!!처음에 고갈비는 그냥 구운 고등어인 줄 알았는데이렇게 양념되어서 나오는 게 고갈비라는 거였나 보다간장과 고춧가루를 베이스로 양념한 느낌파, 양파, 고추 등 야채들도 많고 짭조름하니 안주로 딱이다ㅎㅎ 어떻게 하면 이렇게 맛있게 만들지??'나도 요리 잘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절로든다밥반찬으로도 정말 좋을 듯~ 야채 안에 고등어 반토막이 쏙ㅋㅋ저 야들야들한 살들~저 하얀 살들보다 끝에 붙어있는지느러미 살이 부드럽고 맛있어서 좋아함ㅎ 야채랑..

먹방 2020.10.25

두찜 로제 찜닭

퇴근하고 집에 오면 먼저 하는 일저녁 차리기ㅋㅋㅋ 오늘의 메뉴는 그동안 남편이랑 눈여겨보던두찜 로제 찜닭을 먹기로 결정얼마 전에 우리 동네에도 생겨서 주문하기도 너무 편했다.기본 토핑은 고구마, 둥근 당면, 떡, 메추리알이 있고우린 약간 매운맛에 치즈 추가로 주문!공깃밥은 별도이고 집에 밥이 있어서 주문 생략 처음 도착했을 때 비주얼 합격워후~~~~!!! 소리 질러~~~~~다이어트는 잠시 잊자.......맛있는 건 0kcal니까....... 먹는 게 남는 거야...... 합리화시키기 장난 아니고요ㅋㅋㅋㅋ 저 치즈 좀 봐ㅜㅜㅜㅜ♥어떻게 참냐고 저걸 보고ㅠㅠㅠㅠㅠ남편이랑 둘 다 퇴근하고 온 상태라 허겁지겁 먹기 시작매콤하면서 느끼한 것이 내 입맛에 잘 맞는 듯하다 맥주까지 꺼내고 ㅋㅋㅋㅋ하 이거지~~ 이 맛..

먹방 2020.10.23

오늘도 무사히 끝 .

오늘 하루도 시작. 오후부터 일하는데 오전부터 왜 이렇게 바쁜 건지... 늦잠 자서 그런가^^;;; 아침부터 날씨가 우중충한 것이 비 오는 줄 알았더니 미세먼지구나.... 서둘러 화장하고 옷 입고 출근해서 청소 다하고 아이들 맞이할 준비 끝~~~ 피아노 레슨 시작🎶 너무 이쁜 꼬맹이들~~~❤️ 힐링된다~~~ 아이들과 있으면 정말 웃음이 많아지는 기분 요즘 독감주사 맞고 온 아이들이 팔이 많이 아파서 연습 못하겠다는데 이 주 전에 맞은 나는 아무렇지 않아서 연습하기 싫은가??라는 의심부터 하는 못된 선생님ㅋㅋ 그리고 며칠 전부터 기사에 독감주사 사망 소식 전해지던데ㅠㅠㅠㅠㅠ 무섭기도 하고.... 무료 주사는 안 맞아야 되나 싶기도 하다 난 미리 맞아논게 다행인가 싶기도 하고 그래서 요즘엔 그냥 무료접종 잘..

일상 2020.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