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방

달달한 디저트 맛집, 군산 <중동호떡>

silver.B 2021. 1. 2. 22:05
반응형

<달달한 디저트 맛집, 군산 중동 호떡>

 

주소: 전북 군산시 서래로 52
운영시간: 매일 10:00~ 19:00 (9:50 오픈)
일요일 운영시간: 13:00~ 18:00
전화번호: 063) 445-0849

 


남편이 몇 년 전까지 군산에서 일을 했었는데, 그래서인지 유명한 맛집을 잘 알더라고요. 

좀 출출하기도 해서 간단한 요깃거리 찾고 있었는데

군산에서 유명한 중동 호떡 먹어봤냐고 묻길래 저는 처음 들어본 곳이라고 했더니

맛있다길래 바로 고고씽 했습니다.

 

중동 호떡집은 70년 동안 3대째 내려오는 가게라고 해요. 

도착해보니 호떡집이 두 개인데 오른쪽에 있는 가게가 전에 있던 가게이고 

왼쪽 가게가 현재 운영하고 있는 가게예요.

옛날 중동 호떡집 오래된 모습이지만 맛집 포스가 느껴지는 거 같아요ㅎㅎ

아! 그리고 주차장이 없어서 갓길에 주차를 해야 하는 점이 좀 불편하더라고요. 

 

 

가게 안은 아담한 편이고 테이블은 4~5개 정도 있던 거 같아요. 

사람이 너무 많아서 테이블 사진은 못 찍었어요ㅠㅠ

들어가면 대기표 뽑고 기다리고 있으면 순서를 부르는데 그때 주문을 하면 되고

제 앞에 10팀 정도 대기팀 있었는데 15분 정도 기다리고 살 수 있었어요. 

주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호떡 만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아서 깜짝 놀랐어요. 

맨날 길거리에서만 사 먹다가 이렇게 전문적으로 만드는 모습을 보니 신기하더라고요.

만들어지는 거 구경하면서 기다리니 금방 기다렸네요

 

 

호떡 가격표예요 

한 개에 1,200원이으로 저렴한 가격은 아니더라고요 

지금은 코로나로 군산이 2.5단계인지라 포장만 가능해서 6개 포장으로 주문했어요. 

 

벽에는 이렇게 방송도 나온 사진도 있고 연예인 싸인도 많아요. 

예전에 무한도전에서 본 적이 있었는데ㅎㅎ 

사진 보면서 그게 여기였구나 했네요. 

 

호떡을 맛있게 먹기 위한 팁도 있고요^^

 

사람이 너무 많아서 호떡 나오자마자 얼른 가지고 나왔어요ㅎ

1개는 종이컵에 담아달라고 하시니 먹기 좋게 담아주시더라고요. 

 

 

요건 집에 와서 찍은 사진인데 꿀 대박 아닌가요!!!!!

꿀이 넘쳐요ㅠㅠㅠㅠㅠ

꿀이 너무 많아서 진짜 달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안 달아요. 

이 호떡은 기름에 막 튀긴 게 아니라서 진짜 담백하더라고요!

전체적으로 빵은 쫄깃하고 기름기가 없어 담백하고,  꿀은 엄청 달지 않은 딱 조화로운 맛!

제가 여태 먹어본 호떡과는 정말 다른 맛이었어요

 

 

 

다만 호불호는 좀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은 들더라고요. 

일반적으로 기름에 튀기듯이 호떡을 먹다가 이렇게 담백한 호떡을 먹으니 저도 처음엔 뭐지??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먹다 보니 깔끔하고 매력적이었어요.

기름의 고소한 맛으로 호떡을 드시는 분들은 좀 드시기 어려울 수도 있을 거 같아요 

저는 먹으면서 뭔가 그 모나카??라는 과자 향이 좀 풍겼어요~

 

요건 같이 포장된 종이인데 호떡 보관법과 나중에 드시는 법이 적혀있네요. 

저도 포장해온 거 몇 시간 있다가 프라이팬에 1~2분 정도 구워서 먹었는데 바로 먹는 맛이랑 똑같았어요.

냉동보관도 된다고 하니 좀 많이 사서 생각날 때 꺼내 먹어도 좋을 거 같아요! 

 

군산 가실 일 있으시면 별미로 한번 들려서 먹어봐도 좋을 거 같아요~

지금까지 군산 중동 호떡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