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아이패드 에어4 (4세대) 스그 구매후기(+ 애플펜슬2, 케이스, 필름)

silver.B 2021. 1. 22. 23:44
반응형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아이패드 에어 4를 구입했답니다. 

갖고 싶긴 했지만 활용도 있게 쓰지 못할 거 같아서 구매를 망설이고 있었어요.

그러던 와중 제가 유튜브를 진짜 자주 보는데 핸드폰으로 자주 보다 보니 남편이 큰 화면으로 보라며 

아이패드 에어 4를 선물로......... 선물 받으니 또 사람 마음이란 게 너무 좋더라고요ㅎㅎ

남편님 감쟈 합니다ㅎ

이제 아이패드 후기 보러 가 보실까요?

 

아이패드 종류 고민

 

저는 사실 구매하려고 했던 아이패드 종류는 아이패드 8세대 32G였어요 

근데 알아보니 32G는 정말 필요한 어플들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물론 저는 넷플이나 유튜브 시청이 주목적이였지만 용량이 너무 적을 거 같아서

8세대 128G랑 또 고민을 하기 시작했죠...... 

 

아이패드 8세대 32G : 449,000원

아이패드 8세대 128G : 579,000원 

 

제일 큰 건 가격이었어요.

8세대 32G 가는 가격 대비 정말 좋아서 쓰는 건데 32G 안사면 의미가 없을 거 같고 

근데 가격차이는 130,000원 차이.......

근데 128G는 용량이 또 너무 큰 거 같고.. 그럼 에어 4를 알아볼까????.....

 

아이패드 에어 4: 779,000원

 

그럼 생각해보자. 

아이패드 8세대 32G랑 128G는 130,000원 차이 128G 사느니 70,000원 더 주고 

아이패드 에어 4를 살까??

이 고민은 진짜 한 달은 한 거 같아요...ㅎㅎ

결국 결론은 아이패드 에어 4를 구매했답니다. 

진짜 애플은 교묘하게 좋은 거 사게 만드는 기술이 있다니까요..

 

 

 

 

아이패드 에어 4 스펙

→ 10.9형( 대각선) LED 백라이트 Multi-Touch 디스플레이 

상단 버튼에 통합된 Touch ID

2036* 1640 해상도

12MP 후면 카메라와 Face time HD 카메라 

CPU 및 그래픽 성능을 제공하는 A14 Bionic칩 

전면 래미네이트 처리된 디스플레이 

지문 및 유분 방지 코팅 

스테레오 스피커

애플 펜슬 2세대 지원 

→ USB-C 충전 케이블 

 

저는 쿠팡에서 구매했고 아이패드 에어 4 와이파이 모델, 스페이스 그래이 색상 64G로 구매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4 후기 

 

구성품은 C타입 어댑터와 저 애플 스티커ㅎㅎㅎ 

참 심플합니다.

저 스티커 집에 진짜 많은데...  

어디다 써야 하죠.......??

 

저는 에어 4 색상이 다양하게 있지만 고민 조차 하지 않았답니다. 

무조건 스페이스 그레이!! 

애플은 클래식이 진리죠 너무 이쁘지 않나요??

 

요렇게 카메라도 보이고요 

 

아이패드 에어4 스피커예요. 

또 아이패드 에어 4 장점이 이 스피거죠~!

스피커가 위아래로 4군데나 있어서 영화 볼 때 사운드 울림이 장난 아니에요~

뒤판에서 사운드 감도 제대로 느껴지고 처음에 오자마자 영화 볼 때 깜짝 놀랐었던 기억이.. 

 

요건 애플 펜슬과 함께 정면 샷

 

왼쪽은 넷플 화면이고 오른쪽은 굿 노트라는 어플이에요~ 

아이패드 갖고 싶었던 이유가 굿 노트 쓰고 싶어서 라는 이유도 있답니다 

저도 다꾸 좋아하는데 영상에서 굿 노트 꾸미는 거 보면 너무 재밌어 보이고 하고 싶더라고요 

유료 어플이지만 후회 없고 무료 다이어리 양식도 많아서 굉장히 잘 쓰고 있어요.

또 넷플이나 유튜브 영상도 이렇게 큰 화면으로 보니까 너무 좋더라고요 

사운드도 다르고 아이패드 자체가 많이 무겁지 않고 휴대성도 좋아서 침대에 누워서 볼 때 아주 좋아요

 

아직 아이패드와 친하지 않아서 더 많이 공부해야 될 거 같답니다ㅎㅎ

 

 

 

아이패드 에어 4 액세서리

 

이놈의 아이패드는 무슨 액세서리 살 것도 많고 비싼지 아주 액세서리 값 합치면 맥북 값 나오겠어요...ㅎ

하지만 액세서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점,

저도 알아보다가 꼭 중요한 것들만 구매했답니다.

액세서리 후기 보실까요??

 

① 애플 펜슬 2세대 


 

 

아이패드 에어 4는 애플 펜슬 2세대와 호환이 된답니다.

애플 펜슬 1세대와 2세대는 호환되는 기기가 다르니 꼭 체크하시고 구매하세요!

저는 애플 펜슬 가격은 148,180원에 쿠팡에서 구매했답니다.

외관은 무광으로 흠집이 잘 생길 수 있을 거 같아 조심해야 할 거 같아요 

그리고 여유분 펜촉은 들어있지 않답니다...ㅜㅜ

 

그래서 이렇게 아이패드 옆부분과 자석으로 붙으면서 충전이 되면서 충천량이 보여요.

애플 펜슬 1세대는 충전하기가 조금 불편하던데 이건 너무 편리하답니다. 

다만 방향은 펜촉 부분이 아래쪽으로 가게 해야 충전이 된답니다.

그리고 각인 서비스도 있으니 글자 새기고 싶은 분들은 각인 서비스하셔도 좋을 거 같아요~

 

② ESR 아이패드 에어 4 2020 폴리오 케이스


제가 찾는 아이패드 케이스의 조건은 애플 펜슬 같이 보관할 수 있고

케이스를 끼우지 않는 형태로 찾고 있었어요. 

여러 가지 물건들을 비교하다가 ESR케이스를 구매하게 되었답니다.

가격은 34,900원입니다.

 

색상은 실버 그레이 색상이에요 

연한 회색 느낌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아요.

 

케이스 안에서 따로 케이스를 또 끼우지 않고 케이스 자체가 아이패드와 자석으로 붙게 됩니다. 

자석 자체가 굉장히 튼튼해서 뚜껑만 잡고 있어도 아래로 절대 떨어지지 않더라고요, 

 

 

 

케이스 안에 애플 펜슬이 잘 보관되어 있는지 확인도 가능하고요

충전단자와 스피커도 문제없이 아이패드와 딱 맞는 크기예요

자석 케이스 좋아하시는 분들은 색상도 다양하니 추천드려요.

 

③ 종이질감 케이안 필름


저는 다이어리를 쓰고 싶어서 종이질감 필름을 구매하였어요

글씨 쓰는 데는 일반 강화 필름은 느낌이 좋지 않다고 하더라고요.

유튜브 영상 찾아보면서 이것 저건 필름 비교하는 영상 정말 많이 본거 같아요 

보니까 필름 종류 진짜 다양하더라고요..

그중에 가격도 괜찮고 후기가 좋은 편이어서 케이안 종이 필름을 구매했답니다.

 

질감이 느껴지시나요??

최대한으로 찍어봤는데.. 

무튼 필름의 질감은 손으로 만졌을 때 사각 거린다?? 라는 느낌이 들어요 

그리고 종이질감에 비해 화질 저하도 많이 없고 지문도 조금 묻는 편이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종이질감 좋아해서 만족한답니다 

 

 

펜슬로 글씨 써봤어요ㅎㅎ

사각거리는 소리 좋지 않나요?? 

이 소리 중독성 절어요........... 글씨 쓰는 맛도 나고요

애플 펜슬이 종이질감에 오래 사용하다 보면 마모가 빨리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펜촉에 케이스나 마스킹 테이프 많이들 사용하시던데 저는 좋다는 거 사용해봐도 느낌도 별로고 

글씨도 안 이쁘게 써지더라고요. 

결국 펜촉 마모되면 구매하면서 쓰기로 결정하고 그냥 쓰는 걸 택했습니다ㅎ

케이안 종이질감 필름도 가성비 좋아서 만족하고 쓰는 중입니다.

 

 

지금까지 아이패드 에어 4 구매후기였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후기였기를 바라며 좋은 구매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